[자격증] 2024년 4회 정보보안기사 후기 (update.필기 결과)
1. 시험 접수
저는 정보보안기사 필기를 접수했고, 수수료는 18,800원입니다.
2. 시험 준비
시험일 약 한 달 전에 알기사 책을 사서 준비를 시작했고, 요약집 1회독이라고 하고 가자는 마음이었는데
직장과 다른 개인사들이 많이 겹쳐서 준비를 많이 못했습니다.
요약집을 정독하던 중에, 도저히 집중이 안되서 급하게 기출문제라도 풀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험 D-1
https://www.kinz.kr/subject/258531
여기서 23년도 문제를 풀고 오답노트를 정리하는 식으로 전날에 준비를 했습니다.
3. 시험 후기
10월 1일 13시 30분 시험이었고, 13시 10분에 입실마감 이었습니다.
시험 장소는 경찰병원역 역세권에 있는 IT벤처타워 건물이었습니다.
1번 출구로 나와서 횡단보도 건너면 보이는 건물로 들어가면 되고, 계단 올라가면 안내해주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에 고사장 확인하고, 본인확인(신분증) 하고 대기실에 있는 사물함에 각자 소지품을 모두 넣어두고 고사장에 입실합니다.
고사장에 착석 후, 2차로 본인확인(얼굴인식)후 시험시작시간에 맞게 시작합니다.
저는 책상 좌측에 메모패드같은게 있었는데, 필요하신분들은 패드 후면에 펜도 있으니까 메모해가면서 풀 수 있습니다.
시험 시간을 150분이었고, 저는 약 60분 정도 걸렸습니다.
저는 CBT시험이어서 바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합격기준이 평균 60이상인데, 저는 평균 58점 이었고,
과목 중에 한 과목이 35점이어서 과락이 있었습니다...
10월 25일에 합격자 발표인데, 희망 회로 돌리면서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준비한거에 비해서는 점수가 잘나온거같은데 시험이 쉽게 나왔을 수도 있으니까 합격률도 나중에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떨어져도 내년 시험 어떻게 준비할지 감이라도 잡은거 같아서 발표날 후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기출 3개년 정도 돌리고 가면 필기까지는 합격 노려볼만할거 같습니다. 물론 시험 난이도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다들 화이팅입니다!
+ 10/25 정보보안기사 필기 발표
희망 회로 돌렸지만 결국 불합격했네요! 점수 조회도 할 수 있는데 정보보안기사는 총 5과목입니다!
과목6에 0점이 나오길래 다시 찾아봤네요 ㅎㅎ
내년에는 기출 열심히 돌려서 합격 결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